본문 바로가기
슈's 일상

가을에 가볼 만한 축제 추천! 3년 만에 열리는 독일마을 맥주축제 안내

by 아띠_슈 2022. 8. 25.

2019년 남해 여행을 갔다가 방문했던 독일마을 맥주축제 관련 저의 글을 보다가 그 2019년 이후로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열리지 못하다가 올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된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2019년 축제에서 먹었던 소시지와 호밀빵 세트메뉴😘

축제 기간

2022.09.30. (금) ~ 2022.10.02. (일)

독일마을 맥주축제

1960년대부터 70년대까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파독 광부, 간호사들의 보금자리인 독일마을에서 열리는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세계 3대 축제인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를 모태로 독일 문화를 체험하고, 정통 독일 맥주와 소시지를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입니다.

2022년 제10회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3년 만에 돌아온다.

제10회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3일간의 축제 동안 재즈, 요들송, EDM 등 열기를 더해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열리고 화려한 꽃 장식과 오크통 마차, 흥겨운 음악과 활기찬 행진, 주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개막식 퍼포먼스와 화려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옥토버 나이트, 유럽 문화 공연, 독일 전통 의상 대여, 비어 핑퐁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많은 사람과 즐길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까지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번 맥주축제는 이전 축제보다 더욱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민은 깨끗한 마을을 돌려받고, 관광객은 쾌적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일회용품을 줄이고, 쓰레기 없는 축제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하며 이전 축제에서 경험했던 불편 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통해 축제의 접근성, 교통 문제 개선 등 세세한 부분들을 다듬고자 했다고 하니 어떻게 운영이 바뀔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특히나 일회용품과 쓰레기 없는 축제를 어떻게 만들어주실지 궁금합니다~ 잘 실천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들은 남해군청의 남해문화관광 홈페이지와 축제 소개글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특히나 독일마을은 반려견 동반 출입이 가능하여 리드 줄 착용을 잘하고 배변 처리 등 기본적인 에티켓을 잘 지켜주신다면 반려견들과 함께 더욱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